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배당입금

스타벅스SBUX 배당 입금!! 띵똥띵똥!!

by j soul 2020. 2. 24.

스타벅스SBUX 배당 입금!! 띵똥띵똥!! (미국 배당주, 분기배당)

급 받아 껴 쓰고 당주에 자합시다!!!!!(월아배투!!!!)

아핫 기분이 좋습니다! 퇴근시간에 울려 퍼진 배당금 입금소sik!!!!!!!!!!!!! (사실은 진동)

갤럭시 S6의 올드한 문자칸;; 폰이요? 안바꿉니다. 그 돈으로 배당주 사지요~~~~~

배당 기준일 2020년 02월 04일에 저는 스타벅스 주식 4개 가지고 있었습니다 

해서 

주당 배당금 0.41달러 * 4개 = 1.64달러 (세금 15% 제하고 정확히 1.40달러가 꽂히네요)

자 보시죠 정확허니 1.4$!!! 길가다 1.4$ 줍줍할 확율을 생각해 보시면? ㅎㅎ

쥐똥만큼 받는데 뭐가 그리 좋냐 하실 수 있겠지만,

자본소득이란 것에 눈뜬 이후 시간이 많이 흘러 저 조차도 배당에 무뎌지고 있지만

일하지 않아도 차곡차곡 쌓이는 $$$$를 볼 때마다 제 마음은 여유로워지고 있습니다.

 

그럼 현재 저의 스타벅스 포트 상황은? 

오늘 장전에 코로나 19의 여파로 갑자기 후두둑 떨어집니다... 하....ㅜㅜ

하지만 저는 손절이나 익절은 앞으로도 오랜 기간 동안 하지 않을 생각이기에

스트레스 No!(뻥)

하여튼 변동에 대한 스트레스는 많이 없습니다.

제가 투자하는 대부분이 배당주이기 때문이지요~

 

왜 그런지 스타벅스의 배당성장 역사를 보시지요

아니 이런 식으로 배당 늘리면서 20년 30년 들고 갈 주식을

그깟 4~5% 변동에 좌지우지될 정도의 맨탈이라면! 

이 바닥에서 살아남을 수 없소!

(하하;; 아니오 다 버틸 수 있습니다. 저도 버티는 걸요 ㅎㅎ)

오늘은 장 시작 후 어떻게 돌아가는지 지켜봐야 잠들 수 있겠습니다. 

그나저나 이런 악재에 요동치는 주식시장에서 열심히 줍줍 해야 하거늘!!!!

아니 이런 ㅠㅠ

달러 환율 상태가 ㅠㅠ 역대급을 찍고 있습니다. 

안전자산으로 평가받는 금과 동반으로 상승하고 있는데요.  (원래 금고 달러는 반비례라고는 하는데;;;)

그래서 살 수가 없습니다.. 미국 주식을 ㅠㅠ

 

하지만 거꾸로 다시 이야기하면 

제가 보유한 미국 증권 자산도 환율만큼 올랐다는 이야기가 되겠지만

결국 전 매매 활동을 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달러를 사서 매수해야 될 지금 이 시점이 아주 안타까울 뿐입니다 흐큐흐큐 ㅠㅠㅠㅠㅠㅠ

요즘대세 허준 횽

 

아.... (현타)

아무튼 제가 평소에도 투 머치 토커라 좀 주저리주저리 떠들어 봤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중요한 이야기만 콕콕 집어 정보를 얻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무책임)

 

더 쓸 내용이 있었던 것 같지만,

더 이상 생각이 나지 않는 관계로 이만 줄이겠습니다.

그럼 여러분도 타이밍 잘 맞춰서 좋은 주식에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안녕~ (이따 2020년도 배당귀족 리스트로 찾아뵐 예정임 캬캬캬)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상기 내용은 글쓴이의 견해일 뿐 절대적인지 않을뿐더러 개인 판단에 의한 손실은 책임져 드리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