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미국 고배당주 (4% 이상)

미국 고배당주 추천 IBM주식(IBM), IBM시총, IBM배당, IBM주가, IBM실적

by j soul 2020. 2. 20.

미국 고배당주 IBM주식 (IBM) - 분기배당

월급 받아 아껴 쓰고 배당주에 투자합시다!!!!!(월아배투!!!!)

 

즐거운 배당주 소개 시간이 돌아왔어요~

원래 배당주 소개만 하지만 ㅎㅎㅎ;;

이렇게 글을 쓰고 방문자를 확인하는 시간이 

어느샌가 제 삶으로 스며들면서 새로운 활력소가 되었답니다. 

어찌 즐겁지 않을 수가 있나요 ㅎㅎㅎ

 

우리가 오늘 함께 볼 종목은 바로

그 예전 명성을 떨치던

IBM!!

기억 나시쥬?? LG IBM 이런거요 ㅋㅋㅋ

 

아시다시피 뭐 전동타자기부터 시작해서 컴퓨터, 정보처리기기, 플로피디스크 까지!!! (참고로 특허부자임)

2차 대전 때는 무기도 만들었다는 ;;;;;

아무튼 우리가 기억하는 그 기업이 맞구요

미국을 대표하는 다국적 대기업 중 하나입니다.

 

ㅋㅋㅋ 출산장려정책?앜ㅋㅋㅋㅋㅋ

최근의 IBM(그래도 2000년대 초반)은 사업의 영역을 서비스 분야로 전환하여 컨설팅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비즈니스 등의 통합 솔루션 회사로 거듭났습니다.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사업영역입니다.

 

IBM의 이러한 기술력은 2019년까지 특허 취득 1위를 차지하면서

27년 연속 특허 취득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지요. (대략 특허만 14만 개;;;;;)

특허 취득 분야를 보면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컴퓨팅, 퀀텀 컴퓨팅, 블록체인, 보안 등

4차 산업의 중요한 사업 영역입니다. 

 

설명할 것이 너무나도 많은 기업이지만 더 자세한 건 인터넷 세상에 정말 많기 때문에

각설하고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 

 

2020년 2월 20일 현재의 IBM 주가 상황입니다. 

뉴욕증시라고 나오네요. 

IBM 시총은 1,336억 달러 

(마소와 애플은 1조 4,000억 달러 수준)

 

IBM 주가 그래프입니다.

200달러가 넘었던 2012~2013년에 비하면 조금 빠져 있습니다. 

이제 우리에게 중요한 배당입니다.

IBM 배당 보시겠습니다. 

적절한 매수시점에 들어가면 IBM 배당수익률 5% 이상도 가능해 보입니다. 

역시 고배당주의 매력이 엿보이는 종목입니다. 

 

IBM 배당성장은 20년으로 5년 뒤에는 배당 귀족이 되어 있겠죠? (설마 배당을 줄이는 바보 같은 짓은 ;;;)

IBM 배당성향(지불 비율)은 0%로 나와 있지만 실제로는 44%로 굉장히 안정적인 비율입니다. 

역시나 배당의 3박자가 고루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어서 배당투자자에게는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IBM실적 & 재무제표 입니다. 

19년에 다행히 총매출은 줄었지만 순이익은 작년 대비 신장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네요. 화이팅!!!!!!

 

더 살걸 ㅠㅠ 정찰병이 이리 클 줄이야 ㅠㅠ

다시 매수 타이밍 잡아서 들어가야겠지만 아쉽습니다. 

 

자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추억의 IBM이었습니다~

다들 부자 되시고 즐잠 하세요 

안녕~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상기 내용은 글쓴이의 견해일 뿐 개인 판단에 의한 손실은 책임져 드리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