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국내 배당주

국내 배당주 추천 [나이스디앤비]

by j soul 2020. 2. 29.

급 받아 껴 쓰고 당주에 자합시다! 월아배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배당 투자자 지코노믹 입니다!

 

드디어 제가 국내주식 들고...;;; (요새 국내주식 추천하면 돌 맞습니다 ㅠㅠ)

오늘 진짜 코로나19 너 덕분에 ㅠㅠ 아오 진짜 ㅠㅠㅠㅠㅠㅠ

그렇지만! 

저는 말그대로 배당 투자자 이기때문에 

주식 시장이 오르락 내리락하는 모습에 스트레스 받지 않습니다!!!!!! (뻥임 ㅠㅠ)

 

부정적인 글들은 이제 머리속에서 지워 버리고~

*출저 : MBC 무한도전

 

긍정적인 마음 가짐과 생각으로 심호흡 한번 하시구요~

밝고 건강한 미래를 상상하며 가보시죠~ 후비고~

 

오늘 소개해 드릴 종목은 아시는분들은 다 아시는~~~~~

나이스디앤비!!!!!!! (아주 나이스한 네임!)

어디서 많이본듯한? 인터넷 결제할 때 많이 본듯한???? 근데 옆에 뭐가 더 써있쥬??

하하하 맞습니다 거기 맞다구용 

많이보이고 친숙하다면 그 만큼 영향력이 있다는 이야지 맞지요~

어떠한 회사인지 이제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http://www.nicednb.com/

홈페이지 바로 나오는 화면입니다.

 

찾아보니 미국의 Dun&Bradstreet International 과 일본의 Tokyo Shoko Research 가 합작하여 세운 회사입니다. 

국내 최대의 글로벌 기업신용 어쩌구 &^*&$%*%@*..... 랍니다.

 국내 최대인건지, 국내에 있는 글로벌 어쩌구에서 최고인건지는 저것만 봐서는 영 분간이.....

일단 차치하고..... ㅋㅋㅋ

 

2월 25일 현재의 나이스디앤비 주가 먼저 보겠습니다.

갑작스런 호재에 따른 급등 구간등을 제외하면 우상향이라고 봐도 되겠쥬?

(전문적인 용어를 잘모릅니다 ㅠㅠ 어차피 배당 투자자인 저에게 크게 중요하지 않기에 ㅈㅅ)

 

다음은 나이스디앤비 배당입니다. ㅎ

출처 : http://www.itooza.com/

저는 배당 투자자 이기때문에... 이 부문이 가장 중요합니다 ㅎㅎ

보시다시피 배당을 계속 늘려가고 있습니다 ㅎㅎㅎ

우리나라에 이런종목이 얼마나 될까요? ㅎㅎㅎㅎ 

 

나이스디앤비 실적&재무상황입니다. ㅎㅎㅎㅎㅎ

19년도 4분기 실적은 포함되지 않았지만, 18년도 실적을 벌~~~~써 앞질렀네요 

19년도는 역대 최대 실적입니다 (짝짝짝)

 

순이익률은 뭐 역시 대단하구요 

다만 조금 아쉬운게 있다면 작년과 배당금이 똑같습니다.

역대 최대 실적인데 이렇다는건 배당 성장을 크게 신경쓰지 않는것 처럼 보입니다. 

 

배당성향은 25% 정도로 굉장히 수비적인 배당을 하고 있고요.

거꾸로 말하면 아직 잠재적인 배당성장이 있을 수 있어 보입니다. 

 

당기 투자로 조금씩 매수 하다보면 좋은날이 있을꺼 같은 예감이 드네요 ㅎㅎ

역시 진흙속의 진주 였습니다. 

 

급 받아 껴 쓰고 당주에 자합시다! 월아배투!

국내 배당주에 대해서는 다음 시간에 또 찾아 뵙겠습니다. 

지금까지 월급쟁이 배당 투자자 지코노믹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상기 내용은 글쓴이의 견해일 뿐 절대적이지 않을뿐더러 개인 판단에 의한 손실은 책임져 드리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