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미국 배당주 (4% 미만)

【JP모건】배당주 / 미국증시 분기배당 티커:JPM

by j soul 2020. 3. 7.

급 받아 껴 쓰고 당주에 자합시다! 월아배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배당 투자자 지코노믹 입니다!

 

이번엔 미국 내에서 가장 큰 은행이죠?

JP모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ㅎㅎ

티셔츠에 박아도 될만큼 이쁘네요 ㅋㅋㅋㅋ 

JP모간 체이스 앤 컴퍼니는 존 피어 폰 모건 John Pierpont Morgan이 세운 회사로 미국 뉴욕 시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금융 기업 중 하나이다. 2조 달러(약 2500조 원)에 달하는 자산 총액과 미국 은행업계 최대의 시가총액을 기록하고 있기도 하다.

[출처 : https://en.wikipedia.org/]

위에 나온 것처럼 미국 내 시가총액 1위 업체입니다.

배당률, 배당성장, 배당성향 모두 적절해 보입니다. 

1. JP모건의 주가

출처 : https://kr.investing.com/
출처 : https://kr.investing.com/

연준이 너무 섣부른 판단을 한 것은 아닌지 싶습니다. 

금융 종목들이 더 떨어지던데, JP모건 역시 한 단계 더 떨어지는 모습을 바로 보여줍니다. 

더욱이 최고 매출액을 계속해서 갱신해 대는 판국에 주가가 너무 고평가 되었다고들 하는데

고평가 되었든 안되었든, 실제로 위기가 오면 그런 말 자체가 사람들 심리를 불편하게 해서

더 떨어지는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암튼 금융주 투자는 멘탈이 좋아야 할 것 같습니다 ;;

2. JP모건의 배당

최근의 하락으로 자체적으로는 아주 높은 배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수를 해야 되는 건지 더 떨어질지..... 8%, 16%, 24%.... 과연 어디까지 떨어질까요? 

고점 대비 현재는 다시 약 12% 정도 빠진 상태인데 말이죠.

트럼프도 입 꾹 다물고 있는 시점이라 정말 조용히 있어야 하는 건지 ㅎㅎ 

아주 두려운 시점이기는 합니다 ㅎㅎ

3. JP모건의 재무제표

순이익률이 엄청납니다.

돈놀이(?)가 물론 이 정도는 되야겠지만 말이죠!?

아래, 제가 올린 예전 글에 보시면 국내 은행의 순이익률을 보실 수 있는데..... 같은 은행인데 차이가 많이 납니다.

[해외주식/미국 배당주] - 미국 배당주 추천 뱅크오브아메리카주식(BAC), 뱅크오브아메리카주가, 뱅크오브아메리카시총, 뱅크오브아메리카배당

 

미국 배당주 추천 뱅크오브아메리카주식(BAC), 뱅크오브아메리카주가, 뱅크오브아메리카시총, 뱅크오브아메리카배당

미국 배당주 추천 뱅크오브아메리카 주식(BAC), 뱅크오브아메리카주가, 뱅크오브아메리카시총, 뱅크오브아메리카배당 월급 받아 아껴 쓰고 배당주에 투자합시다!!!!!(월아배투!!!!) [해외/미국 배당주] - 미국 배..

movmovie.tistory.com

감히 슈퍼 은행이라 불릴만해 보입니다.

국내 금융주들도 너무 죽 쑤고 있습니다 ㅠㅠ

미국에 금융주,

한번 눈을 돌려 지켜보는 보는 것도 나빠 보이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지코노믹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상기 내용은 글쓴이의 견해일 뿐 개인 판단에 의한 손실은 책임져 드리지 않습니다.

댓글